예비신자 안내 > 천주교서교동성당

알림마당
천주교서울대교구 서교동성당
알림마당

예비신자안내

가톨릭신자(유아세례 후 첫영성체를 못한 경우 포함)가 되려는 분들을 위한 안내입니다.
  1. 본당을 방문하시거나 사무실 및 수녀님께 문의 : 전화: 326-1784(사무실)/326-1783(수녀원)
  2. 예비자 교리반에 입교후 6개월의 교육을 주1회 정한 시간에 맞추어 교리를 배웁니다.
  3. 교리를 받는 동안 주일 미사를 반드시 참례 하여야 하며, 가까운 성당에서 참례 할 수도 있습니다.
    ※주일 11시 온회중을 위한 교중미사에는 예비자석이 따로 마련되오니 안내자의 인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4. 가톨릭 통신교리(www.cdcc.co.kr 02-2274-1843)를 받으시면 3개월의 교리수료로 인정합니다.
  5. 예비신자들이 준비해야하는 물품
    - 매일미사(사무실 앞 무인판매 or 성물
    판매소) 구입 - 필요하다면 성경책, 성가책, 묵주 기타 성상및 성물을 구입, 사제의 축복기도를 받은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법은 매입한 곳에서 안내를 의뢰하거나 신자분들께 문의
    - 참고할 서적은 '한국천주교예비신자교리서' 로 구입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미사 참례시 예비자는☞
  1. 미사수건(미사보-흰수건:여성용)은 착용하지 않으며
  2. 예물봉헌은 한주간의 정성으로 함께 참여하길 권합니다.
  3. 영성체(흰밀떡 모양의 '거룩한 예수님의 몸'인 성체를 모시는)는 하지 못하며, 자리에서 성가를 합창하시거나 마음속으로 예수님과 한마음 한뜻이 되기를 바라는 기도를 합니다.
  4. 교회의 다양한 소식 및 영적양식이 되는 주보는 소지 하신 후 정독하시길 권합니다.
예비신자 교리반 개설
- 평일(수요일) 주간반 : 오후 8:00 ~ 9:00
- 주일반(일요일) : 오전 09:30 ~ 10:30

※성당 사정에 의거 교리반 일정 및 시간은 별동 될 수 있으니 꼭 사전 문의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방문교리 안내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이나 환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하여. 그들이 외로움과 소외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복음의 기쁨을 가르치고, 하느님 나라의 희망을 심어주어 세례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시켜 드립니다.

기본 교리 기간은 3개월이며, 예비신자 신체 기능 상태(자기보호능력)에 따라 단기 교육(1~2개월)이 있습니다.

○ 방문교리 교사 : 가톨릭 교리 신학원 졸업생, 교사 양성교육 수료자
○문의 : 서교동성당 사무실(Tel.02-326-1784 )